< 크로아티아의 관광지를 정리해 주세요..두브로브니크-스플리트-자다르-플리트비체-자그레브 이 5 도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다.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여행, 스포츠

크로아티아의 관광지를 정리해 주세요..두브로브니크-스플리트-자다르-플리트비체-자그레브 이 5 도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다.

반응형

크로아티아는 유럽 남동부 발칸반도 서부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직항 편이 없어서 경유해서 가야 하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자그레브 공항까지 약 11시간 40분 소요됩니다. 크로아티아는 아드리아해 연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중해성 기후이기 때문에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습하답니다. 그래서 1년 내내 여행하기 좋은 날씨라고 해요.


1. 크로아티아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어디인가요?

 

크로아티아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어디인가요? 크로아티아는 도시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어떤 곳을 방문해야할지 선택장애가 올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제가 추천드리는 코스는 두브로브니크-스플리트-자다르-플리트비체-자그레브입니다. 이 5개 도시는 모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한 번쯤 가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2.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두브로브니크 성벽투어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전체를 둘러싸고 있는 성벽 위를 걸으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투어입니다. 총길이 2km인 성벽 위를 걷는 시간은 약 45분~1시간 정도 소요되며 입장료는 100쿠나(약 17000원)입니다. 티켓은 필레게이트 근처 매표소에서 구입가능한데 성수기에는 줄이 길다고 하니 아침 일찍 가는 걸 추천드려요.

 

3. 스플리트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내부 관람은 어떻게 하나요?

 

스플리트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내부 관람은 어떻게 하나요?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은 로마 황제였던 디오클레티아누스가 은퇴 후 여생을 보내기 위해 지은 궁전이에요. 현재는 박물관과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유적지랍니다. 성 안토니오 성당, 그레고리우스 닌 동상, 지하궁전, 열주광장 등 유명한 장소들이 많으니 여유롭게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4.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얼마나 큰가요?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얼마나 큰가요?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16개의 호수와 90여 개의 폭포로 이루어져 있어요. 공원 내 물은 석회질 성분이 많아 에메랄드 빛을 띠고 있는데 요정이 사는 숲이라는 별명답게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답니다. 특히 상류층 코스로 갈수록 더욱 푸른빛을 띠는데 하류층 코스보다는 상류층 코스를 추천드려요. 자다르 바다오르간은 뭔가요? 바다오르간은 파도가 칠 때마다 파이프 오르간 소리가 나는 신기한 구조물이에요. 낮에는 잔잔하게 들리는 음악소리가 밤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주변에 카페테리아도 있으니 커피 한잔 하면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자그레브 돌라츠 시장은 언제 여는건가요? 돌라츠 시장은 매주 일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만 열리는 재래시장이에요. 과일, 채소, 꽃, 기념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니 구경삼아 들러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렇게 해서 크로아티아의 주요 관광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동유럽여행지로 찾아올게요!

반응형